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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21 2

참조 타입이란?

객체(Object)란?객체는 데이터와 메서드로 구성된 덩어리객체 = 데이터(필드) + 메서드참조 타입객체의 번지를 참조하는 타입.배열, 열거, 클래스, 인터페이스 타입.기본 타입으로 선언된 변수는 값 자체를 저장하지만, 참조 타입으로 선언된 변수는 객체가 생성된 메모리 번지를 저장.메모리 사용 영역JVM은 운영체제에서 할당받은 메모리 영역을 메소드 영역, 힙 영역, 스택 영역으로 구분해서 사용.메서드 영역 : 바이트코드 파일을 읽은 내용이 저장되는 영역힙 영역 : 객체가 생성되는 영역. 객체의 번지는 메서드 영역과 스택 영역의 상수와 변수에서 참조.스택 영역 : 메소드를 호출할 때마다 생성되는 프레임이 저장되는 영역참조 타입 변수의 ==, != 연산==, != 연산자는 객체의 번지를 비교해 변수의 값이 ..

Java Study 2024.06.2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프로그래밍에서 객체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함.데이터와 메서드를 포함하는 '객체'개념에 기반한 프로그래밍.프로그램의 유연성을 향상하고 유지 및 관리의 가능성을 높임.데이터 및 데이터의 동작(메서드)을 단일 위치(객체)에 통합하여 프로그램 작동방식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음.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장점개발 속도 향상소프트웨어 개발의 생산성 향상소프트웨어 개발의 생산성 향상개발 비용 절감객체지형 프로그래밍의 구성 요소구성 요소설명클래스같은 종류의 집단에 속한 속성과 행동을 정의한 틀.목적을 같이 하는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능을 묶어놓은 단위.객체클래스의 인스턴스.메모리에 올라가서 실체화된 데이터.캡슐화데이터와 행동을 하나의 단위로 묶는 것.접근제한자를 사용하여 외부에서의 접근을..

Java Study 2024.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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