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블록체인을 활용한 STO(증권형 토큰 발행)이란?

Z00_HWAN_99 2023. 7. 17. 12:10
728x90
반응형

오늘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새롭게 탄생한 것 중에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블록체인이 우리 세상에 등장하면서, 디지털 금융의 새로운 장이 열렸습니다. 바로 그것은 그 중에서도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이 바로 STO, 즉 증권형 토큰 발행(Security Token Offering)이라고 하는것 입니다.

STO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증권을 디지털 형태로 발행하는 것'입니다.  증권형 토큰은 다양한 자산이나 가치를 대표하는 디지털 자산으로서 지분, 주식, 채권, 부동산, 심지어는 예술 작품이나 특정 사업에 대한 수익권과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토큰화된 자산은 블록체인의 도움으로 효율적으로 발행 및 유통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STO가 왜 필요한 것일까요? 

➥ 일반적으로 증권 발행은 복잡한 절차와 비용이 따르는데, 이를 블록체인이라는 신기술로 해결하는 것이 바로 STO의 핵심입니다. STO를 통해 개인 및 기업 투자자들은 누구나 손쉽게 다양한 종류의 자산에 투자할 수 있게 되고, 기업 및 기관들도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선 적절한 법적 기반이 반드시 필요하며 보호되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2023년 7월 13일에 국회에서 전자증권법 및 자본시장법에 관련하여 입법 공청회가 열리며 STO에 대한 정책 방향 및 규율체계가 마련되었습니다. STO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증권'으로 분류되므로, 증권에 관련된 법적 요구사항을 반드시 준수 및 검토 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자에게 보다 안전한 투자 환경을 제공하며, 동시에 기업들도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합니다. 

이렇게 보면 STO는 기존의 금융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결합한 형태로, 투자와 자금 조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앞으로도 그 누구나 진입장벽 높았던 투자 방식에도 기회의 발판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STO, 즉 증권형 토큰 발행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블록체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O, ICO, IPO란?  (0) 2023.07.17
STO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일까?  (0) 2023.07.17
블록체인, 그리고 코인과 토큰이란?  (0) 2023.07.15